본문 바로가기
관심사

카카오 애드핏

by 피퍼스티 2024. 2. 6.
728x90

 

AdFit에서 다양한 광고를 쉽게 게재하여 수익을 만드세요!

  1. 1매체 및 광고 단위 등록광고 게재를 원하는 매체를 AdFit에 등록합니다.
    매체 심사를 위해서는 운영할 광고 단위가 최소 1개 이상 필요합니다.
  2.  
  3. 2빠른 매체 심사매체 콘텐츠 속성, 광고 배치, 광고 정상 호출 여부 등 애드핏 운영 정책에 따라 심사가 진행됩니다.
    심사에는 영업일 1~2일 정도 소요되며 상황에 따라 지연될 수 있습니다.
  4.  
  5. 3성과 확인AdFit은 매체, 유형, 광고단위별 보고서를 통한 정확한 성과 확인과 효율적 관리가 가능합니다.
  6.  
  7. 4간편한 수익 관리매달 지정일마다 전월 누적 예상 적립금이 현금화 가능한 확정 적립금으로 전환됩니다.

심사끝나고 광고가 나오는데

매일 카톡으로데일리 리포트가온다

와~~~~ 모르는 용어가많다

고객센터에서 검색

 

  1. '요청수'란 매체에서 광고를 요청한 횟수입니다.
    각 광고단위에서 광고를 요청할 때마다 1회로 계산합니다.

     

  2. '응답수'란 매체에서 실제로 광고호출에 응답한 횟수입니다.
    각 광고단위에서 실제 광고호출에 응답할 때마다 1회로 계산합니다.
  3.  
  4. '노출수'는 매체에 광고가 실제 노출된 횟수입니다.
    사용자에게 광고가 50% 이상 노출되거나, 게재지면에 1초 이상 노출되었을 때 1회로 집계됩니다.

     

  5. '클릭수'는 매체에 게재된 광고를 실제 사용자가 클릭한 횟수입니다. 

     

    카카오애드핏에서는 내부 규정에 따라 무효 클릭에 대한 필터링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한 횟수 중 유효 클릭에 대해서 1회로 계산합니다.

     

  6. 'Fill-rate'란 광고 요청 대비 실제 노출한 광고의 비율을 뜻합니다.

    'Fill-rate'의 계산공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Fill-rate = 총 노출수 / 총 요청수

     

  7. 'VR'은 응답 대비 노출 비중을 의미하며, 광고가 정상적으로 응답되고 사용자에게 정상적으로 노출된 비중입니다.
    'VR'의 계산공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VR = 정상 노출수 / 정상 응답수 * 100

     

  8. 'CTR'이란 'Click-through rate'의 약자로 실제 광고 노출 수 대비 클릭 수 비율 즉, 광고 클릭률을 뜻합니다.

    'CTR' 계산공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CTR = 클릭수 / 노출수

     

  9. 'eCPM(Effective cost per 1000 impressions)'은 1,000회 노출 기준으로 얻을 수 있는 예상 광고 수익을 뜻합니다. 

    'eCPM' 계산공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eCPM = 총 광고수익 / 총 노출수 * 1000
  10. 'CPC'란 'Cost Per Click'의 약자로 1회 클릭당 비용을 의미합니다.

    CPC는 광고주의 입찰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11. CPC는 매체에 광고를 노출하는 광고주의 입찰 상황에 따라 가변적이고,

    매체 지면의 효율에 따라 입찰 가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728x90

'관심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갤럭시S23에서 '갤럭시 AI' 쓴다…3월 말 업데이트  (133) 2024.02.22
엑셀 기초함수  (0) 2024.02.22
갤럭시 S24  (0) 2024.02.06